국내 조선 산업에 등판한 한화오션이 공적 자금으로 연명해 온 과거를 씻고 빠르게 경영 정상화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증권업계 등에선 “한화오션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많다. 특히 최근 캐나다와 폴란드 정부가 잠수함 도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한국 조선사가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는 기
한화그룹이 인수한 대우조선해양이 한화오션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1978년 대우그룹 품에 안긴 이후 사용해온 대우 간판을 45년 만에 한화로 교체하는 것이다. 재계 등에선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부회장이 한화오션 기타 비상무이사에 선임되는 만큼, 한화그룹이 그룹 내 역량을 투입해 한화오션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낼 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한화와 대우조선해양의 기업 결합에 대해 조건부 승인 결정을 내렸다. 20년 넘는 세월 동안 10조원 넘는 ‘혈세’로 연명해 온 대우조선이 한화그룹 품에서 재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대우조선은 HD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달리, 올해 1분기에도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르면 2분기에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면서, 그간 공적 자금 투입으로 연명해온 대우조선의 경영 정상화에 속도가 붙을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한화그룹은 국내외 경쟁 당국의 기업 결합 심사 등 대우조선 인수와 관련해 인허가 절차를 남겨 두고 있지만, 조선업계에선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 인수 때 걸림돌로 작용한 독과점 문제는 제기되지 않을 것
한화그룹이 이르면 이번 주에 대우조선해양 인수 관련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실사 작업을 마무리한 만큼 이달 안에는 본계약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많다. 한화그룹이 대우조선 인수를 완료하면, 그간 조선업 불황에 공적 자금으로 연명해온 대우조선이 한화그룹 품에서 본격적으로 재도약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11일 조선업계 등에 따르면 한화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등의 악재로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포기했던 한화그룹이 또다시 대우조선 인수를 추진한다. 약 2조원 규모의 금액으로 대우조선을 통으로 사들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대우조선과의 인수합병이 완료되면 글로벌 방산회사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정부가 대우조선 연명에 10조원에 달하는 공적 자금을 투입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른바 ‘헐값 매
2016년 대한민국 산업계의 화두는 긴축경영과 구조 조정이 될 전망이다.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최근 235개사를 대상으로 ‘2016년 최고경영자 경제전망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52.3%가 내년에 ‘긴축경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현상 유지’는 30.2%, ‘확대 경영’은 17.4%에 그쳤다. 구조조정 칼바람은 시간이 갈수록 매서워지고 있다 이미 사업 재편과 인력 감축에 나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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